최근북한

> 자료센터 > 최근북한
보기
제목 트럼프 "北, 미국과 협상 원하지만 준비는 안 돼 있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5.10

"北 미사일 발사 아무도 달가워하지 않아"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북한이 미국과 협상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럴 준비는 안 돼 있다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밝혔다.

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 같이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협상은 계속되고 있다"며 "북한이 협상을 원하며 협상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는 점을 안다"고 설명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서 "하지만 북한은 협상을 할 준비가 안 된 것 같아 보인다"고 진단했다.
 

뉴스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 AFP=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의 최근 미사일 발사에 대해서는 "아무도 달가워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한국 군당국 발표에 따르면 북한은 이날 단거리 미사일로 추정되는 '불상(不詳)의 발사체' 2발을 발사했다.

북한은 지난 4일에도 대구경 장거리방사포(다연장로켓포·MLRS)와 함께 단거리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신형 전술유도무기' 시험발사를 감행한 바 있다.
acenes@news1.kr 

이전글 北 단거리 미사일 정체는…신형전술무기 '실사격' 훈련했나 2019-05-10
다음글 軍, 미사일 중론에도 '발사체' 고집..北 자극 신경쓰나 2019-05-05
    목록 
회사명 : 뉴코리아여성연합 대표 : 이소연 주소 : 서울 구로구 고척로 98 성민빌딩 3층(구로구 개봉동 63-20) TEL : 02-2671-3310
COPYRIGHT©2014 뉴코리아여성연합 ALL RIGHTS RESERVED